• (주)엑센
게임소개
  • 1)게임을 혼자 하는 경우
  • 게임을 1단계부터 진행하고, 단계별로 통과 후에는 다음단계로 확인 후 진행
  • 그만하기를 선택하면 지금까지의 결과를 보여주고 종료
    • 2) 게임을 둘이 하는 경우
    • 왼쪽 매트(주매트)를 춘향, 오른쪽 매트를 몽룡으로 함
    • 게임 시작 시 시작 단계와 게임 판수를 설정하고, 지정한 단계부터 시작하여 지정한 판수만큼 단계별 로 진행
    • 2개의 매트를 이용하여 각각 하나씩 사용하고, 주어 진 문제를 두 사람 모두 맞추면, 또는 기준시간을 초 과하면 다음 문제로 진행
    • 점수의 산정 주어진 문제수와 정답수로(정답 수/ 문 제 수)계산
    • 두 사람의 승부 판정은 정답 시간의 누적시간과 정 확성을 이용하여 “점수/정답 누적시간(초))”의 값이 높은 쪽이 우승
    • 게임을 3판으로 설정한 경우에는 1판의 경우와 같이 계속 반복하여 3회 실시
    사용시 주의사항
    • 고령화 세대의 기억력 증진을 위한 게임 콘텐츠
    • 두뇌활동을 자극하고 목표 성취를 자극하도록 개발된 기능성 게임
    • 가로×세로(3×3) 9개의 칸으로 구성된 화면에 순서대로 그림을 보여주고 순서대로 따라 밟기
    • 실버세대의 문화적 특성을 고려한 배경 설정 및 시나리오 구성
    • 화면상의 위치를 매트와 동기화 하여 하체의 활동을 유도하고 근력 향상 등의 운동효과 유도한 기능성 하체 운동 강화 게임
    게임효과
    • 기억력 훈련
    • 반복적인 게임을 통해서 기억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.